티스토리 뷰

펜트하우스 13회 줄거리 다시 보기 14회 예고

펜트하우스 13회

지난 12회에서는 오윤희가 주단태에게 당해서 주식투자로 10억을 날리게 처한 위기상황에서 심수련의 도움으로 주단태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단태는 오윤희를 바로 불합격시키려 하자 오윤희의 히든카드인 로건리를 주단태에게 바로 인사시켜줍니다.

심수련은 천서진에게 주단태가 꽃바구니를 선물보낸것으로 위장하고 꽃바구니에 천서진이 버렸던 루비반지를 넣어놓고 천서진이 놀라는 반응을 확인하고 천서진이 민설아를 죽인 게 확신하게 되면서 끝이 났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펜트하우스 12회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심수련은 오윤희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려주는데 로건리를 만나라는 이야기입니다. 로건리만 만나게 성사시키면 입사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심수련은 로건리에 대한 정보는 이규진 변호사에게서 들었다는 시나리오를 알려줍니다.

이규진은 술에 잔뜩 취해 대리를 불러 지하주차장에서 내리고 이때를 노린 오윤희는 자연스럽게 이규진을 만나는척 합니다. 그리고 이규진은 오윤희를 보고 반가워하면서 오빠라고 불러라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이규진에게 무슨일 때문에 술을 마셨냐고 물으니 로건리가 계약을 안 해줘서 지금 애가 탄다는 이야기를 하다가 멈추면서 집으로 들어갑니다.

오윤희는 로건리와의 접촉을 위해 심수련과 같이 계속 영어공부에만 집중합니다. 그리고 심수련이 로건리를 만날 수 있는 방법은 그의 비서밖에 없다고 정보를 알려주고 로건리가 지내고 있는 호텔에 가서 무작정 비서를 기다립니다. 그리고 결국 비서를 만나게 되죠.

비서를 만나 다짜고짜 로건리를 만나게 해 달라 하고 목숨이 걸린 일이라면서 매달려 보지만 호텔 직원에게 쫓겨나고 맙니다.

오윤희는 다른날에 새로운 분장과 선글라스를 끼고 들어가니 다행히 직원이 알아보지 못하고 호텔에 입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심수련과 통화를 하는데 주단태가 모습을 목격하고 로나 엄마와 친하게 지내지 말라고 심수련을 다그칩니다.

심수련은 주단태에게 일이 잘 되냐고 묻자 취소됐다면서 불같이 화냅니다.

그리고 다시 로건리 비서와 접촉을 하는데 예상외로 비서가 로건리를 만나게 해 줍니다. 로건리와 만난 오윤희는 주단태와 꼭 만나주기를 부탁합니다. 로건리는 주단태가 보낸 사람으로 알고 보내려고 하지만 오윤희는 로건리에게 자신이 주단태에게 당해서 큰돈을 잃었다고 솔직히 말합니다. 절대 로건리에게 피해 가는 일이 없을 거라면서 도움을 간절히 요청합니다.

그리고 로건리는 오윤희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하고 주단태 앞에 나타나게 된 것이죠.

그리고 주단태는 오윤희에게 깜빡 속을뻔했다면서 저 사람이 어떻게 로건리라는걸 믿냐고 따집니다. 그래서 오윤희는 로건리에게 본인이 로건리라는걸 입증해달라고 하는데..

로건리는 주단태에게 전화를 걸어 로건리라는걸 확인시켜주고 주단태는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오윤희를 바라봅니다.

천서진은 자신이 버린 루비반지가 나오자 놀라는데 심수련은 그 모습을 보고 민설아를 죽인 범인인걸 확신합니다. 그리고 심수련이 천서진에게 기념식날 꼈었던 반지 아니냐면서 알아봅니다. 그러면서 천서진 반지를 줍고 천서진이 뺏으려 하자 심수련은 일부러 반지로 천서진의 손등을 베이게 만듭니다.

심수련 "피가 많이 나네요. 반지가 여간 날카로운게 아니네요. 얼굴이라고 긁혔으면 어떡할뻔했어요. 고운 얼굴에 흉지면 안 되잖아요. 서진 씨 근데 손을 왜 이렇게 떨어요? 잃어버린 반지를 찾았으면 기쁠 텐데"

천서진 "지금 무슨 소릴 하는 거예요? 난 이런 반지 가진 적 없어요."

그러면서 천서진은 별 내용 없는 심수련의 말에 다급히 현장을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로건리와 말이 잘 통한다면서 주말에 헤라 팰리스에서 파티가 있다고 로건리를 초대합니다. 그리고 주단태와 로건리가 사무실 밖으로 먼저 나가고 그때 오윤희는 주단태 사무실에 도청장치를 몰래 숨겨놓습니다.

로건리는 집으로 돌아가고 주단태는 오윤희에게 입사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습니다. 오윤희는 그저 돈이 필요해서 지원을 했고, 주단태 회장이 원하는 게 뭔지 찾아서 로건리를 데려왔다고 합니다. 순전히 자신의 능력이라는 걸.

천서진은 주단태가 전화를 받지 않자 주단태 사무실로 쫓아옵니다. 오윤희는 심수련에게 천서진이 왔다고 알려주고 도청장치도 잘 설치했다고 알려주죠.

천서진은 주단태 사무실에 와서 주단태가 꽃다발과 반지를 보내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놀랍니다. 그리고 추측을 하죠. 협박을 한 사람은 민원장이 아닌 심수련이라고. 꽃다발도 반지도 심수련이 꾸민 짓으로 의심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추측은 심수련의 숨겨놓은 딸이 민설아라고 하지만 주단태는 얼마 전 심수련의 딸이 죽었다고 말합니다. 결혼 전에 낳은 딸이라고 알려주고 주석훈, 주석경이 심수련의 친자식이 아니라고 사실대로 말합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반대로 천서진의 남편 하윤철을 의심합니다.

로건리는 숙소로 돌아와 민설아 죽음과 연관된 사람들을 관찰해놓은 가계도를 보면서 생각에 빠집니다. 그때 비서가 들어와 오윤희도 민설아가 죽은 날 헤라 팰리스에 있었다는 정보를 알아내고, 오윤희가 레슨실에서 난동을 피웠다는 사실까지 알게 됩니다.

"오윤희. 딸은 설아 대신 청아 예고에 합격했고, 모녀는 설아가 살던 보송 마을 아파트로 이사했다. 이걸로 모든 게 완성됐어. 그날 그 시간 헤라 팰리스에 있던 사람들. 설아를 죽인 용의자들"

현재 로건리는 가장 의심하는 사람이 오윤희로 생각합니다. 가장 민설아와 연관되어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학교를 마치고 돌아오는데 하윤철, 하은별, 배로나가 1층에서 만납니다. 하윤철은 배로나를 살갑게 대해주고 배로나가 하은별에게 괜찮냐고 안부인사를 하지만 하은별은 배로나에게 되려 화를내면서 배로나를 밀쳐냅니다. 하윤철은 하은별에게 다그치지만 오히려 하은별은 화를내고 혼자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그리고 하윤철은 하은별을 따라 방으로 들어옵니다. 하은별은 괜히 하윤철에게 문제집도 숨겼냐며 화를내고 배로나를 챙겨준 것에 대해서 화풀이를 합니다.

하은별 "아빤 내가 로나한테 지길 바래? 아까 로나한테 왜 잘해준 거야? 내가 걔 싫어하는 거 몰라서 그래? 한 공간에서 숨 쉬는 것조차 싫은 애한테 왜 말 섞고 친절하게 굴어? 왜? 배로나가 불쌍해? 신경 쓰여? 아빠 첫사랑 딸이라서? 아빠 없이 크니까 안쓰러워 죽겠어? 엄마랑 나랑 버리고 첫사랑한테 가고 싶었어? 그래서 로나한테 잘해주는 거야?"

 하윤철은 하은별을 제일 사랑한다고 하는데 하은별은 믿지 않습니다. 자신에게는 엄마밖에 없다고 말하면서 자신을 위해 엄마가 민설아 이름까지 나왔다가 말을 잇지 못하고 책상을 엎어버립니다. 그러면서 죽어버린다고 하윤철을 협박합니다.

하은별은 하윤철에게 비겁하고 가장으로서 0점이라 하면서 하윤철 가슴에 비수를 꽂습니다.

하윤철은 참지 못하고 천서진에 찾아가 따집니다. 아이에게 오윤희 이야기를 왜 했는지. 천서진은 배로나와의 경쟁심을 부축이기 위해서 알려줬다고 말하자 하윤철은 천서진이 이렇게까지 잔인한 줄 몰랐다면서 더욱 분노합니다.

주단태는 천서진이 했던 이야기를 생각하면서 심수련을 조금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심수련은 파티에 초대할 사람이 없냐고 묻자 로건리가 중요한 손님이니 각별히 신경 쓰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오윤희도 초대하라고 합니다. 심수련은 모른 척 오윤희를 초대한다고 하니 좋아하는데

그리고 가사도우미 양미옥은 이야기를 듣고 드레스샵에 쇼핑을 간다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로건리는 얼마 시간이 남지 않은 심수련이 느긋한 모습이 싫은 로건리.

드레스샵에 옷을 입어보는 심수련. 주단태는 그날 가장 와이프가 빛나야 하기 때문에 옷을 여러 벌 구매합니다. 그리고 옷을 갈아입으러 가던 도중 주단태가 천수진에게 선물했던 스카프를 발견하고, 그것도 구매하는 심수련.

탈의실에 옷을 갈아입으러 들어갔는데 구호동이 숨어있다가 나타납니다. 심수련은 놀라고 구호동은 느긋한 심수련에게 맘이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내일 헤라 팰리스 파티 때 이야기를 하자고.

하은별이 헤라 팰리스 아이들을 불러 모읍니다. 하은별은 민설아 흉내를 내고 있는 사람이 배로나라고 몰아세우는데, 배로나가 민설아 대신 입학한것도, 민설아 집에 들어간 것도 다 연관이 있다고 끼워 맞추게 됩니다. 아이들은 그럴 거 같다고 믿지만 주석훈은 증거가 없다면서 믿지 않죠. 주석경은 직접 확인해보자고 제안합니다.

아이들은 핸드폰 패턴을 몰래 훔쳐보고 핸드폰을 훔쳐서 증거를 찾습니다. 주석훈은 그러지 말라면서 뺏으려던 찰나에 하은별이 뭔가를 하나 발견합니다.

다름 아닌 민설아가 키우던 설탕이 와 배로나가 같이 찍은 사진을 보게 되는데요. 이 사진을 보고 배로나가 자기네들을 놀렸다는 걸 확신하게 됩니다.

로건리는 오윤희와의 술자리를 갖게 됩니다. 로건리는 비즈니스도 사람과의 관계이기 때문에 그 사람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면서 오윤희의 옛 과거를 묻습니다. 헤라 팰리스에 드라마틱하게 입성했다고. 오윤희는 말하기 시작합니다.

오윤희 "그 아파트가 시세보다 좀 많이 싸게 나온 집이었거든요. 거기서 어떤 아이가 죽었거든요. 자살이었대요."

로건리 "그런데 그 집을 산 이유가?"

오윤희 "처음엔 저도 몰랐죠. 그 집이 흉가라는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그 아이를 만나적이 있었는데 정말 착한 아이였거든요. 부모만 있었어도 그렇게 죽지 않았을 텐데"

로건리는 오윤희의 이야기를 듣고 오윤희가 민설아에게는 진심으로 대해줬을 거라는 생각으로 바뀌게 됩니다.

오윤희는 술에 취해 엘리베이터를 타는데 민설아와 만났던 날의 기억이 떠오르게 됩니다. 그날에도 술에 취해 천서진을 찾아가는 헤라팰리스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는데 민설아를 마주칩니다. 민설아는 오윤희를 보고 헤라팰리스 사람들이 자신을 죽이려 한다고 도와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윤희는 그날의 일을 기억해내게 됩니다.

오윤희는 화장을 하면서 생각합니다. 민설아는 자살이 아닌 타살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그리고 용의자는 헤라팰리스 사람 중 있다는 걸.

배로나는 심수련이 보낸 드레스와 액세서리들을 들고 와 오윤희에게 건넵니다. 심수련은 오윤희에게 "당당하게 들어와 기죽지 말고. 오늘 파티의 주인공은 윤희 씨야"라고 편지를 남깁니다.

배로나를 주석훈에 커뮤니티에서 보자는 문자를 받습니다. 하지만 그 문자를 보낸 건 주석경이 주석훈 핸드폰으로 몰래 배로나에게 문자를 보낸 것. 나머지 아이들에게 커뮤니티에서 모이자는 문자를 보냅니다. 주석훈은 그 사실을 까맣게 모르고 있습니다.

드디어 헤라팰리스 파티날이 다가오고 헤라팰리스 식구들이 하나둘씩 모입니다. 고상아와 강마리가 먼저 도착하고 그 뒤이어 심수련이 도착하자 아름답다가 칭찬일색입니다. 심수련은 드레스샵에서 구매했던 스카프를 머리에 장착하고 뒤이어 천수진이 등장하는데 심수련과 동일한 스카프를 하고 나오자 고상아와 강마리는 놀랍니다.

강마리는 심수련은 주 회장이 사줬다 하지만 천수진은 왜 하필 같은걸 골랐냐면서 비아냥 거리죠. 여기서 천수진이 이야기합니다.

천수진 "드레스 코드가 겹쳤네요. 난 남이 하는 건 안 하는 성격이라서요"

심수련 "그래요? 난 반대인 줄 알았는데. 니껏 내 것 안 가리는 쿨한 성격 아녔나요? 난 괜찮으니까 하고 계세요. 신경 써서 골랐을 텐데"

당황한 기색을 숨기면서 화장실로 피하는 천수진. 하지만 모두들은 천수진이 당황한걸 눈치챕니다.

천수진은 화장실에 와서 스카프를 쓰레기통에 바로 버립니다. 하지만 심수련은 자신이 지금까지 원하는걸 못 가진 적이 없다면서 자신감을 얻습니다. "심수련 펜트하우스가 영원히 네 거일 거 같아?"

로건리가 파티장에 도착하고 심수련과 인사를 나눕니다. 심수련은 로건리가 구호동인걸 모르지만 로건리는 심수련을 알고 있기 때문에 주단태에게 와이프와 사이가 좋다면서 속으로는 반어법을 사용하죠. 그래서 주단태는 로건리를 위해 파트너를 준비했다면서 소개해 줍니다.

그때 오윤희가 예쁜 드레스를 입고 입장하고 모두들 놀랍니다. 천서진은 헤라클럽 의견도 묻지 않고 초대했다면서 주단태를 다그치지만 헤라팰리스 사람이 아닌 제이킹홀딩스 직원으로 초대됐다고 말하는 주단태. 그리고 심수련이 오윤희가 로건리와 주단태 만남을 성사시켰다고 말하자 모두들 놀랍니다. 천서진은 탐탁지 않은 표정으로 쳐다보지만 어떻게 하지 못합니다.

민설아는 주석훈을 만나기 위해 커뮤니티에 왔지만 주석훈이 아닌 그의 친구들 주석경, 하은별, 제니, 이민혁이 마중 나와 있었습니다. 주석경은 "버러지 같은 거랑 말 좀 섞어 줬더니 내가 진짜 니 친구라도 되는 줄 알았어? 석훈이 오빠랑 나랑 이야기했거든 누가 더 그럴싸하게 속여 먹나. 설마 우리 오빠가 진짜 널 좋아하는 걸로 착각한 거야?"라며 진심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민설아인척 연기하면서 협박한 거 다 알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배로나는 자기가 한 짓이 아니라 무슨말인줄 알아듣지 못합니다. 주석경은 배로나가 한짓을 사과하고 자퇴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배로나는 자기한테 질까 봐 이러냐면서 말하지만 아이들은 겁박을 합니다.

강마리와 고상아는 오윤희가 대단하다면서 칭찬을 하면서 오윤희와 만찬을 즐기고 천서진은 심수련이 주단태를 신경 쓰는 모습에 답답함에 술을 계속 마시게 됩니다. 그리고 심수련은 천수진을 더 애태우기 위해 남편은 왜 안 오냐며 천서진의 속을 긁습니다.

그리고 심수련은 "화해한 거 아니었어요? 지난번에 꽃다발이랑 반지 선물을 보냈던데 마음 좀 풀어주세요. 부부 사이에 싸우기도 하고 속이기도 하고 그런 거죠. 안 그래요 여보?"

주단태 "글쎄 난 당신한테 속이는 게 없어서. 나 거짓말 잘 못하는 거 알잖아 당신"

천서진은 심수련과 주단태가 다정한 모습을 보고 결심합니다. 사람들을 불러놓고 주석훈과 주석경이 심수련의 친자식이 아니라는 걸 밝힙니다. 주단태도 예상치 못한 천서진의 행동에 놀라지만 천서진은 멈추지 않고 계속 심수련을 도발합니다.

헤라팰리스 사람들이 모두 놀라고 천서진은 심수련에게 계속 주석훈, 주석경 친모가 아니라는 이야기로 자극합니다.

주단태와 천서진이 잠시 나와 이야기를 나눕니다. 주단태는 왜 이런 이야기를 여기서 했냐며 다그치지만 천서진은 주단태에게 다른 사람 같다면서 지금 확인시켜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키스를 나누는 두 사람. 그 모습을 지켜보는 로건리.

그 모습을 지켜본 하윤철은 주단태에게 주먹을 날립니다. 주단태는 이번 한 번만 맞아준다고 하면서 끝내려 하지만 하윤철은 끝내 주단태와 싸움을 벌이고 말죠. 이 모습을 본 이규진은 말리지만 속수무책입니다.

심수련은 혼자 앉아서 가만히 있는데 강마리가 고상아에게 속삭입니다.

"그래서 석훈이 석경이가 까칠하게 군거였어. 어쩐지 이상하다 했지. 친엄마였으면 애들 공부에 그렇게까지 관심이 없을 수 있어? 석훈이 석경이가 어두운 이유가 있었네"

오윤희는 심수련에게 다가와 천서진을 욕합니다. 그러면서 천서진이 한 말 신경 쓰지 말라고 달래줍니다.

배로나는 커뮤니티에서 아이들에게 몸이 묶여 영상을 틀어놓고 괴롭힘을 줍니다.

로건리는 심수련을 보면서 예전에 했던 말을 생각합니다. "난 이미 벌을 받고 있단 말이야. 난 행복하지 않아"

그때 주단태, 이규진, 하윤철이 들어오고 꼴이 말이 아닌 모습에 다들 놀라고 있고, 천서진은 하윤철에게 차림새가 안 좋다며 뭐라 하는데 하윤철이 키스를 합니다. 그리고 천서진에게 속삭이죠.

"당신이랑 이혼 안 해. 죽을 때까지. 딴 남자 만나도 상관없어. 대신 내 마누라로 평생 불행하게 살다가 죽어"라고 말하고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주단태는 로건리에게 직접 점등식 버튼을 누르라고 하고 마지막 하이라이트에서는 플랜카드가 나오는데 마네킹과 같이 플랜카드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민설아를 죽인 범인은 이안에 있다" 생각지도 못한 플랜카드가 나오면서 모두가 놀라면서 끝나는데

14회 예고

천서진이 심수련이 그렸던 민설아 그림을 들고 헤라팰리스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그러면서 말하기를 "심수련이 그동안 우릴 협박했다는 확실한 증거. 딸이니까"

심수련은 집에서 주단태와 마주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혼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천서진은 하윤철에게 이혼도장을 찍어라고 서류를 건넵니다.

그리고 하은별은 배로나에게 "너희 엄마가 우리 아빠한테 꼬리치고 다니는거 몰랐어?"라고 말하고 배로나에게 하윤철이 자기 집에서 자고 있는 사진을 보고 놀랍니다. 그리고 학교에서는 '배로나 엄마는 불륜녀'라며 놀림을 당하고 학교를 그만두기로 합니다.

그리고 이규진은 주단태에게 찾아가 민설아를 죽인 사람 민설아 폰 안에 있다고 밝히고, 심수련은 로건리를 찾아가고 로건리는 이야기합니다. "같이해요. 설아 복수"

그때 집으로 돌아가는데 주단태와 오윤희를 마주치고 주단태는 심수련에게 "여긴 웬일이야 당신이?"라고 하면서 긴장 감이 고조시킵니다.

점점 실마리가 풀려가는 펜트하우스. 14회 내용이 기대됩니다.

2020/12/10 - [분류 전체보기] - 펜트하우스 12회 줄거리 다시 보기

2020/12/04 - [분류 전체보기] - 펜트하우스 11회 줄거리 다시보기 12회 예고 구호동 활약

2020/12/03 - [분류 전체보기] - 펜트하우스 10회 줄거리 다시 보기

2020/11/29 - [분류 전체보기] - 펜트하우스 9회 줄거리 다시 보기 10회 예고 로건리

2020/11/25 - [분류 전체보기] - 펜트하우스 8회 줄거리 다시보기 -체육선생 등장-

댓글